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글씨설정

글씨크기변경 확대 축소


공지사항 - Notice

H > 고객센터 > 공지사항
한국산업인력공단 EPS 사이트의 새로운 소식 및 공지를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글보기
제목 8월 이후 외국인 코로나19 백신 접종계획 알림(8.25 변경)
작성자 이세호 등록일 Mon Aug 09 15:27:58 KST 2021
조회 2135 첨부파일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해 국적과 관계없이 국내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에게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외국인등록번호가 있는 건강보험 가입자는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전예약 후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 가능합니다.
'21.8.9(월)부터 외국인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사전예약 10부제를 시행하며, 온라인 사전예약시스템 또는 전화(주거지역 지자체 콜센터 또는 1339)를 통해 예약가능합니다.

온라인 사전예약은 사전예약누리집(http://ncvr.kdca.go.kr)에 접속하여 간편인증 후 직접 예약 가능합니다.
(대리 예약 가능. 2021.8.25 0시부터)

또한 전화는 지자체 등에서 운영하는 콜센터로 전화통화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다만 외국어 상담이 어려워 한국어가 가능한 지인을 통한 대리 예약을 권장드립니다.
(참고 : 건강보험가입자 데이터 연계시점(7월) 이후 건강보험에 가입한 경우 미가입자로 인식될 수 있으므로, 위탁의료기관 예약을 원하는 경우 1339 콜센터 연락)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으나 건강보험 미가입자는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예약 10부제를 적용하되, 위탁의료기관이 아닌 보건소 또는 예방접종센터에서의 접종만 가능합니다.
온라인 이용이 불가한 경우에는 보건소 또는 지자체 콜센터에 전화를 통한 예약이 가능하며, 대리인 전화상담을 통한 예약도 가능합니다.
외국인등록번호 불일치, 본인인증 곤란 등으로 온라인 예약이 어려울 경우에는 보건소에 방문 또는 전화하여 접종대상자 등록 후 예방접종센터 현장예약 접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외국인등록번호가 없는경우에는 보건소에 사전연락(전화/방문)하여 임시관리번호를 발급받은 후 보건소 또는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가능합니다.

자세한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8~9월 예방접종 계획 알림 및 예방접종 관련 협조 요청
다음글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방역조치 사항 알림

목록


주요메뉴 돌아가기